티스토리 뷰

정보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durrrrinstock 2020. 6. 12. 10:13
반응형

최근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길거리에 사람들이 많이 나왔지만 다시 한번 확진자가 두 자릿수로 늘어나면서 재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여기저기 들리고 있습니다. 유럽증시와 미국 증시는 경제전망과 코로나 2파 우려로 급락 마감을 했는데요, 금일 한국 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여기저기서 마스크를 사들이려는 사람들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다시 늘어났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경상북 도청 홈페이지를 살펴보고 바로가기 링크를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우선 경상북도는 대한민국 동남부에 위치한 도이며, 포항시, 경주시, 안동시, 구미시, 영주시, 영천시, 문경시, 경산시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경주하면 떠오르는 게 유적지인데요, 그래서 관광자원도 매우 풍부한 도입니다.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종합지원시책 그리고 코로나 현황을 알려주는 곳에 바로가기를 해놨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부분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배려를 한 거 같습니다.

맨 좌측 메인으로 들어가면 각종 공지사항을 한눈에 들어오게 볼 수 있는데요, 화살표 방향을 클릭하면 포스트 코로나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전국 체육대회, 경북 청년 일자리 정책, 아동수당, 중소기업지원시책, 금융지원센터, 각종 표창 추천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단으로 조금 내리시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여성 장애인 복지, 농업/축산, 실시간 대기정보, 재난/안전/환경/재해 등 각종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일자리 채용, 신문고 등 민원에 관련된 곳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해놨습니다.

다시 경상북도 홈페이지 상단으로 가셔서 우측에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시면 정말 많은 분야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좌측에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산/재정/계약/세금'을 클릭한 결과입니다. 납세자에게 유익한 정보와 지방세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또 우리마을 세무사 찾기도 있습니다.

다시 첫화면에서 코로나 현황을 선택하면 공적 마스크 판매정보, 확진자 및 완치자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진자들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으니 언론에서 그와 관련된 기사가 나오면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