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전남도청 홈페이지

durrrrinstock 2020. 6. 11. 10:44
반응형

예전에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예산 낭비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들어가서 살펴보니 그게 아녔습니다. 그 지역에 가장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복지와 각종 민원들을 해결해주고 일자리 정보까지 알려주는 유용한 곳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라남도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탐방해보고 어떠한 점이 좋은지 살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먼저 저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 이곳에 들어갈 수 있지만 여러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본문에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어느 지차체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전남도청도 첫 화면이 코로나와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정보에 바로 갈 수 있게 해 놨습니다. 물론 편리한 건 사실이지만 빨리 코로나 사태가 완전히 종식됐으면 좋겠습니다.

전남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코로나 고용안정 지원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에게 매우 소중한 복지혜택 같습니다.

가장 눈의 띄는 게 일자리 통합정보망과 귀농산 어촌종합지원센터 입니다. 일자리 통합정보망에 가시면 40대, 50대를 위한 구직활동수당 지원 프로그램과 면접비 지원, 교육 훈련, 구인구직, 알바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취업에 관심있는 분들한테 굉장히 유용할 거 같습니다.

전남도청 귀농산어촌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또 초보자들을 위해서 각종 교육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도 있는 점이 참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귀농에는 관심이 있지만 전남도청과 관련이 없는 사람들한테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보통 선거 이 후로 각 후보들의 공약을 잘 잊어버리는데요, 전남도청 홈페이지에는 그동안 발표한 공약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해놨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미래 혁신 성장산업 육성, 지역개발 촉진 등 더 정확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전자민원 카테고리에는 다른 지자체와 큰 차이 점이 별로 없는데요, 조금 다른 점을 꼽자면 바로 '인권상담' 부분입니다. 요즘 남녀 차별, 나이 차별, 갑질 등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이 부분은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분야별 정보에서는 부동산 공시자료 조회, 빈집정보, 일자리, 농업, 축산, 통계, 법무 정보, 무료법률상담, 도민복지 등 원하시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통계정보를 잘 활용하면 전라남도에서 가게를 할 때 매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전라남도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남도청 유튜브 채널과 각종 블로그에 갈 수 있는데, 거기에 가시면 여행정보, 맛집 정보, 지역 명물 등을 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전남에서 진행한 공모전 수상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남도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