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여수시청 홈페이지

durrrrinstock 2020. 6. 16. 12:23
반응형

각 지방자치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정말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 현황을 보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 외에도 실생활에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으나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알아보고 해당 사이트로 바로가기 링크를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여수시는 전라남도 남해안 중앙의 여수반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남에서 인구가 많은 지역이고 관광자원도 풍부해 전남을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여수라는 명칭은 고려 태조 23년 3면이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 쌓여있어 여수현과 돌산현으로 지었으며, 1914년 돌산군이 폐지되면서 여수군에 편입되었습니다. 여수시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군'으로 시작해 '읍'으로 승격 후 그다음 '시'로 승격한 지방자치제의 발전에 매우 훌륭한 예입니다.

첫 화면에는 코로나 현황을 볼 수 있는 팝업창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가 있습니다. 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긴급 민생지원 대책을 안내해놨습니다. 그 외 운수종사자 생활안정자금 지원이라는 것도 볼 수 있는데요, 화물차나 버스를 이용해서 생계를 유지하는 분들을 위한 대책을 마련한 거 같습니다. 신청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관련 종사자 분들께서는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또 여수상품권 사용처가 업종, 위치 그리고 전화번호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보통 어디서 쓰는지 몰라서 헤매는 일이 많은데 방문 전 가맹점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각종 복지와 민원들 처리할 수 있게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또 각종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외국어, 농업기술, 요가, 서예, 공예 등 여러가지를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각종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소개해주는데요, 청년뿐만 아니라 중장년, 노인분들을 위한 일자리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수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관광지인데요, 야경도 너무 아름다워서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도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숙박시설, 쇼핑센터 등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여수에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서 테마별로 추천 코스도 마련해 놨습니다. 저도 여수에 방문할 예정이면 꼭 이곳을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휴가 기간 때 외국여행보다 여수를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