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공부를 하기 위해서 중국 드라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케이블 TV나 넷플릭스, 왓챠, 유플러스 등 여러 유료 서비스에서 중국 드라마를 제공하지만 사극, 무협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료로 중국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중국의 유튜브인 '요우쿠(YOUKU)'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야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실 분들은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우클릭을 누르셔서 사이트 전체를 한글로 번역을 합니다. 물론 중국어가 익숙하신 분들은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렇게 한글로 변환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무료'라고 쓰여 있는 부분을 눌러 줍니다. 유료로 볼 수 있는 것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이 나누어져 있지만 워낙 무료 콘텐츠 양이 많으며, 웬만한 드라마들이 몇 달이 지나면 무료로 전환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영화로 되어 있는 부분을 에피소드로 바꿔주시면 드라마 목록이 나옵니다. 요우쿠에는 중국 드라마 외에도 영화, 예능, 게임 방송, 다큐멘터리 등이 있으니 중국어를 배우시는 분들한테는 매우 유용한 홈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테스트로 아무거나 틀어봤는데 화질도 괜찮고 잘 나옵니다. 추자현이 나오는 중국 드라마입니다. 무료이지만 드라마가 시작되기 전에 광고를 15초 정도 봐야 합니다. 그럼 즐감하시고 중국어 공부도 부지런히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