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집콕족들이 늘면서, 재미있는 미드나 일드 등을 NETFLIX에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종이의 집'을 소개하고 시청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2017년 스페인 방송국(안테나 3)에서 방영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며, 시즌 3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되었습니다. 정말 넷플릭스에는 흥미로운 콘텐츠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장르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범죄 스릴러 물이고요, 누구인지 모르시겠지만 알렉스피나라는 사람이 제작을 하였습니다. 저도 이 드라마를 최근에 다시 보기로 보게 되었는데, 늦은 밤까지 시청하느라 늘 잠이 부족합니다.

(종이의집 이미지)

제목을 접했을 때, '종이로 만든 집이 무엇일까?' 생각했었는데, 스페인 조폐국(돈을 만드는 곳)을 터는 스토리입니다. 아마도 지폐를 종이라고 표현한 거 같습니다. 

이 드라마는 교수 한명과 그 교수가 모집한 사람들이(도쿄, 베를린, 리우 등 서로를 '도시의 이름'으로 부름) 마드리드 조폐국을 털기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중간중간에 배신자와 계획이 틀어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토대로 한 스토리입니다. 등장인물도 처음에는 8명이 나오지만 회차가 지날수록 개성 있는 인물들이 팀에 합류합니다. 은행을 터는 영화나 드라마가 시즌 1,2에서 4까지 나오면 전개가 느려서 지루할 수 있는데, 종이의 집은 회차를 거듭하면서 긴장감이 더해져 지루할 틈이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LA CASA de PAPEL(종이의 집)을 감상할 수 있는 링크를 아래 달아두겠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정주행하시고 스페인어를 배우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드라마 같습니다. 파트당 8~12회 정도 총 4파트가 있습니다. 청소년 관람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이의 집 다시보기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