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사이코패스 테스트 바로가기

durrrrinstock 2020. 4. 20. 13:34
반응형

최근 들어 뉴스 기사에 흉악범들이 많이 나옵니다.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합니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 정신적으로 이상해 보이는 사람들이 쓰는 글들을 보면 섬뜻하기도 합니다. 그중 가장 무서운 사람이 싸이코패스 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호러 영화 소재로 많이 나오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범죄심리학자가 직접 제시했다고 하는 싸이코패스 테스트를 소개하고 해당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저는 최근들어 심리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 것보다 나 자신의 심리 상태가 어떠한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책, 다큐, 인터넷 기사 등을 흥미롭게 읽고 있습니다. 그중 여러 가지 심리 테스트 또한 관심이 가는데요, 테스트 중에는 전문가가 직접 만든 테스트도 있지만 단순 흥미용으로 엉터리 테스트도 많은 거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전문가가 작성한 판정 도구를 기반으로 작성했다고합니다. 이 말을 바꿔서 해석하면 몇 가지 편집을 해서 베껴 썼다는 말입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가 바로 시작됩니다.

테스트 내용을 보시면 조금 황당한게 많습니다. "저걸 질문이라고 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4번 항목은 '고통받는 동물을 봐도 아무렇지도 않다'라는 질문이 있는데, '동의함'을 선택하는 사람은 누가 봐도 사이코패스 아닌가 생각하게 만듭니다. 또 '범죄를 저질러도 아무렇지 않다'도 마찬가지로 '동의함'을 선택하는 사람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싸이코패스라는게 정말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이어서 저러한 항목들을 아무렇지 않게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부 동의함을 선택해서 100점 만점 사이코패스 판정을 받았습니다. 테스트로 진행한 결과라 저의 의지와는 무관한 결과입니다. 혹시 진정성있게 작성을 하셨는데 점수가 높게 나오신 분들은 진심으로 정신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인들은 정신적인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정신 건강이 육체 건강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싸이코패스 테스트 바로가기

반응형